티스토리 뷰

오늘은 라미나지액(20m L)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라미나지액(20m L)은 전문 의약품이며,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미나지액(20m L)은 태준제약에서 제조한 의약품이며, 이 기업은 1989년에 설립한 한국기업 입니다. 눈 건강식품, 요오드 조영제, 안구건조증 등 여러가지 의약품을 취급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라미나지액(20m L) 효과 및 부작용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미나지액(20m L) 효과 및 성분

라미나지액은 알긴산나트륨 50mg/mL의 성분이며, 이 성분은 혈액속의 칼슘과 반응하여 점성도가 높은 불용성염을 형성하여 응고작용을 나타내게 됩니다. 이는 위, 식도점막을 보호시켜주며, 출혈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며, 위ㆍ십이지장궤양, 미란성위염, 역류성 식도염 치료에 처방이되며, 위내시경시 생기는 출혈을 지혈하기 위하여 사용되기도 합니다. 


라미나지액(20m L) 주의사항 및 도움말

1.일반적으로 공복(식후 2시간, 식전 1시간)에 복용할 경우에 효과가 가장 좋지만 위장장애가 있을 경우에는 식후에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2.라미나지액은 현탁액이므로 복용전에 잘 흔들어 복용하도록 합니다.

3.라미나지액 복용 후 변비나 설사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매우 심각하거나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된다면 병원으로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4.임산부,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의 경우에는 처방 전에 미리 의사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의사나 약사가 알려준 용법 및 용량을 잘 지켜 복용하도록 합니다.

라미나지액(20m L) 부작용

라미나지액은 설사, 변비, 소화불량,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용후 소화불량이 나타날 경우에는 공복에 드시길 바라며, 증상 및 정도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려지지 않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항상 환자의 상태를 체크하셔서 이상이 생긴다면 바로 병원으로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라미나지액(20m L)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에는 과식을 피하시고 여러번 나누어 식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