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트윈스타정40/5mg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트윈스타정40/5mg은 전문 의약품이며,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의약품 입니다. 또한 트윈스타정은 한국베링거인겔하임에서 수입한 의약품이며, 이 기업은 1976년에 한국에 설립 되었으며, 본사는 1885년에 설립된 제약기업입니다. 심혈관계, 중추신경계, 호흡기계, 대사성 질환, 바이러스성 질환, 항암 등 여러가지 분야의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는 기업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트윈스타정40/5mg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윈스타정40/5mg 효과 및 성분

트윈스타정은 텔미사르탄 40mg, 암로디핀베실산염 6.935mg 의 성분이며, 이 성분들은 혈관을 확장시켜줘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억제시켜주며, 혈관을 수축하는 안지오텐신의 작용을 차단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가지의 성분이 복합된 고혈압 치료제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트윈스타정40/5mg 주의사항 및 도움말

1.트윈스타정 복용 초기에는 혈관확장 작용으로 인해 두통, 안면 홍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증상이지만 심해지거나, 오랫동안 지속이 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2.트윈스타정 복용 후 혈압강하로 인한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한 기계조작 및 운전은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3.트윈스타정 복용 중 의사와 상의 없이 임의로 복용량을 조절하거나 복용을 중단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4.텔미사르탄 성분은 발기 부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용을 중단하게 되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5.수유부, 임산부,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의 경우에는 처방 받기전에 미리 의사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트윈스타정40/5mg 부작용

트윈스타정40/5mg은 말초부종, 어지럼증, 요통, 두통, 기립성 저혈압, 상기도 감염, 위장장애, 근육통, 설사, 피로 등 여러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려지지 않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때문에 항상 환자의 상태를 체크하셔서 이상이 생긴다면 병원으로 내원하셔서 의사와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트윈스타정40/5mg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약을 복용할 때에는 의사 및 약사가 처방해준 용법 및 용량을 잘 지키셔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