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엔시드이알서방정650mg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엔시드이알서방정650mg일반 의약품이며, 의사의 처방이 없더라도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의약품 입니다. 또한 엔시드이알서방정은 한림제약에서 제조한 의약품이며, 이 기업은 197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골다공증 치료제, 혈관강화제, 소화기계용약, 항류마티스제, 소화기계용약, 빈혈 치료제, 해열소염진통제 등 여러가지 품목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엔시드이알서방정650mg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시드이알서방정650mg 효과 및 성분

엔시드이알서방정은 아세트아미노펜650mg의 성분이며, 이 성분은 발열, 두통, 치통, 근육통 등의 통증들을 완화시켜주는 해열진통제 입니다. 또한 이 성분은 8시간동안 작용을 하여 이 시간 안에 중복하여 복용하게 될경우 간손상의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최근에 제품명에 8시간을 표기하기로 변경이 되었으며, 최근 제품명은 "엔시드8시간이알서방정" 으로 변경이 되어있으니 혼동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엔시드이알서방정650mg 주의사항 및 도움말

1.엔시드이알서방정은 하루 최대용량 4000mg을 초과할경우에 간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하며, 8시간 안에 추가로 복용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2.술은 되도록이면 피하시는게 좋으며, 의사나 약사의 지시 없이 임의로 장기간 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3.엔시드이알서방정은 부수어 먹거나, 씹어 먹지 않아야 합니다. 그냥 물과 함께 그대로 삼키도록 하십시오.

4.이미 복용중인 약품이 있거나,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포함된 다른 의약품을 복용할 떄에는 처방전에 미리 의사나 약사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임산부 및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의 경우에는 처방전에 미리 의사나 약사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엔시드이알서방정650mg 부작용

엔시드이알서방정은 구토증상, 구역질, 식욕감퇴, 위장출혈, 호흡곤란, 간손상, 천식 발작, 알레르기 반응 등 여러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그 증상 및 정도는 환자의 체질 및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려지지 않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약 복용후 환자의 상태를 체크하셔서 이상이 생긴다면 바로 병원으로 내원하셔서 의사와 상담을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엔시드이알서방정650mg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의사나 약사가 알려준 용법 및 용량을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