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액티피드정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액티피드정은 일반 의약품이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수 있는 의약품 입니다. 또한 액티피드정은 삼일제약에서 제조하였으며, 이 기업은 1947년에 설립되었으며, 진통제, 소염제, 해열제, 성분 영양제, 알레르기 치료제, 녹내장 치료제등 여러가지 완제 의약품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많이 알려져 있는 제품으로는 어린이부르펜시럽인 해열 진통 소염제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액티피드정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액티피드정 효과 및 성분

액티피드정은 슈도에페드린염산염 60mg, 트리프롤리딘염산염수화물 2.5mg의 성분이며, 이 슈도에페드린염산염 성분은 교감신경을 흥분시켜, 혈관수축, 기관지 확장, 비충혈(콧물/코막힘) 제거 등의 효과가 있으며, 트리프롤리딘염산염수화물 성분은 항히스타민제로써 알러지성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 피부 가려움, 두드러기에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액티피드정은 주로 코감기, 비염, 재채기, 콧물, 코막힘, 눈물 증상의 완화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액티피드정 주의사항

액티피드정은 졸음 및 어지러움증을 일으킬수 있기때문에 운전, 기계조작은 피하셔야 하며, 약을 복용후 입이 마르실 경우에는 물을 자주 마시거나, 사탕, 껌을 이용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액티피드정을 복용중에 수면제, 안정제, 진정제는 의사와 상의없이 복용하면 안되며, 음주는 삼가하셔야 부작용을 피하시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또한 소아의 경우에 약사나 의사가 처방해준 정확한 복용량을 복용 시켜야 합니다.

액티피드정 부작용

액티피드정은 주로 입 마름, 코 건조, 졸음, 구토, 구역질이 올수 있으며, 소아의 경우에 흥분 증상이 올수 있습니다. 또한 알려지지 않는 부작용이 자신에게는 나타날수 있기때문에 약을 복용후에는 항상 자신의 신체 상태를 체크하셔서 이상이 생긴다면 약의 복용을 중지하시고 병원으로 바로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액티피드정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슈도에페드린염산염을 정제하면 마약성분을 추출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단일 제제의 약품들은 전문 의약품, 액티피드정처럼 복합제제는 추출할수 없어서 일반 의약품이라 합니다. 때문에 약을 복용 하실때에는 복용량을 주의하셔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도록 최대한 신경쓰도록 하여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