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셉트린정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셉트린정은 전문 의약품이며, 전문의의 처방이 있어야만 약국에서 구매할수 있습니다. 또한 셉트린정은 삼일제약에서 제조하였으며, 이 기업은 1947년에 설립된 완제 의약품 제조업체 입니다. 해열제, 소염제, 진통제, 성분 영양제 등 여러가지 의약품을 취급하며, 잘 알고 있는 제품으로는 어린이 부루펜 시럽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셉트린정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셉트린정 효과 및 성분

셉트린정은 설파메톡사졸 400mg, 트리메토프림 80mg의 성분이며, 이 성분들은 설파계 항생제로써, 유효균종 및 적응증으로 인해 생긴 급만성 기관지염, 기관지확장증, 폐렴, 부비동염, 중이염, 장티푸스 등 여러가지 세균 및 염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셉트린정 주의사항

셉트린정을 처방받기 전에 현제 복용중인 의약품이 있는지 의사에게 미리 알려야 하며, 약을 복용할때에는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복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복용후 피부가 햇빛에 민감해지기 쉽기 때문에 장시간 외출시에 피부를 차단할수 있게 긴옷을 입고, 차단제를 바르고 외출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임산부의 경우에는 태아에 대한 위험성이 증가하므로 의사와 상의하여 복용을 하여야 합니다.

셉트린정 부작용

셉트린정은 주로 위장장애, 발열, 어지러움증, 가려움, 두통, 발진, 인후통, 기침, 호흡곤란 등이 올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 복용을 중단하고 내원하셔서 신속히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또한 설사가 심할경우에도 지사제 복용은 하지 마시고 의사와 상담하시고 알려지지 않은 부작용이 나타날수도 있으니 항상 자신의 상태를 체크하셔서 이상이 생긴다면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셉트린정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설명서에 적혀있는 약물 상호작용을 확인하셔서, 부작용이 생기지 않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