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데노간주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데노간주는 전문 의약품이며,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약국에서 구매할수 있습니다. 또한 데노간주은 영진약품에서 제조 하였으며, 이 기업은 1962년에 설립되었으며, 수액제, 소화제, 항생제, 화장품, 건강식품 등 여러가지 약품 및 제품들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항생제 및 순환기계 의약품, 경장 영양제 등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데노간주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노간주 효과 및 성분

데노간주은 프로파세타몰염산염 1g의 성분이며, 이 성분은 중추 신경계에서 프로스타글라딘의 합성을 저해하며, 말초에서 통증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시상하부의 열조절 부위를 저해하여 해열작용 효과도 있어, 외과 수술후 통증, 발열의 단기간 치료를 위한 해열, 진통제로 많이 쓰입니다.

 


데노간주 주의사항

이약은 주사제 이며, 통증이나 고열로인해 신속하게 투여해야 할때 정맥 및 근육주사로 투여하는 의약품 입니다. 또한 간부전 환자, 중증 용혈성 빈혈환자, 소아 및 임산부는 투여를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만성 알코올 중독이 있는 환자도 약물의 효과에 영향을 미칠수도 있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데노간주 부작용

데노간주 정맥주사 투여후 일시적인 구토, 어지럼증, 권태감, 완화한 혈압강하 등이 일어날수 있으며, 근육 주사 투여로 인한 국소적 통증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또한 알려지지 않은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으므로 이상이 생긴다면 의사에게 바로 알려야 합니다.

 


오늘은 데노간주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약을 투여하기전에는 반드시 자신이 어떤 병을 앓고 있는지, 임신 중인지, 다른 약을 복용중인지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항상 건강 챙기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