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베시케어정5mg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베시케어정5mg은 전문 의약품이며, 전문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시케어정은 한국 아스텔라스 제약에서 수입한 제품이며, 이 기업은 일본계 제약사의 한국지사이며, 100년의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뇨기, 감염질환, 당뇨, 심혈관질환, 항암 등 여러가지 의약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베시케어정5mg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시케어정5mg 효과 및 성분

베시케어정은 솔리페나신숙신산염 5mg의 성분이며, 이 성분은 비정상적인 방광의 수축을 막아주며, 잔뇨량을 늘려줘 소변의 횟수를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빈뇨, 절박뇨, 요실금, 과활동성 방광 치료제로 처방되고 있습니다.



베시케어정5mg 주의사항

1.위장관 운동 저하 및 간장애, 녹내장, 신장애 환자의 경우에는 미리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2.베시케어정 복용 후 시야 장애, 피로감, 졸음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위험한 기계 조작 및 운전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3.베시케어정 복용 후 입 마름 및 구갈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무설탕 껌이나 무설탕 사탕을 이용하면 침의 분비가 원활하도록 도와줄 수 있으며, 물을 자주 섭취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4.베시케어정 복용후 4주정도가 지난 후에 최대 효과가 나타나므로 규칙적으로 약을 복용을 하도록 합니다.

5.임산부 및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의 경우에는 약 투여할 경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6.베시케어정 성분이 모유로 이행되는 자료는 없지만 쥐 실험에서 이 약과 그 대사체가 유즙으로 분비되는 사례가 있었기 때문에 수유중 이 약의 사용은 피해야 하며, 복용하였다면 수유를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베시케어정5mg 부작용

베시케어정은 입마름, 시야 흐림, 복통, 변비, 소화불량, 두통, 배뇨곤란, 요로감염 등 여러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알려지지 않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약 복용후 항상 환자의 상태를 체크하셔서 이상이 생긴다면 병원으로 내원하셔서 의사와 상담을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베시케어정5mg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소변보는 것이 불편해서 수분 섭취량을 줄이게 되면 오히려 소변이 농축되어 방광을 자극할 수 있다고 하니 하루 6~8잔 정도의 적절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