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피부에 상처가 나게 되면 치료를 하기 위해 집에 상비되어 있는 연고를 찾거나 약국에서 구매하를 하게됩니다. 하지만 처라고 다 같진 않으며, 원인, 종류 등에 따라 맞는 상처 치료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을 경우에는 덧나거나 흉터가 오히려 생겨 더 악화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 부터 우리나라 대표 국민연고인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시딘

 비교

 복합 마데카솔

 동화약품

 제작사

 동국제약

 1980년 

 출시년도

 1977년

 퓨시드산나트륨

 성분

 센텔라아시아티카정량 추출물, 네오마이신황산염, 히드로코르티손

 항생제 - 세균의 증식저해 

 작용

 흉터 완화, 항생제 - 세균의 증식 저해, 스테로이드 - 염증, 가려움증


후시딘 성분 및 효능

후시딘은 퓨시드산나트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생제로써 세균의 단백질 합성을 방해하여 세균이 더 이상 증식하지 못하도록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침투력이 좋아 상처 딱지위에 발라도 잘 스며들어 후시딘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후시딘은 주로 감염 우려가 있을때 사용을 하며, 피부의 재생 및 회복 효과보다 감염 예방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마데카솔 성분 및 효능

마데카솔은 센텔라아시아티카정량 추출물이 대표성분이며, 오래전부터 피부병 및 나병 등에 사용했던 센텔라아시티카 식물의 원료 입니다. 마데카솔은 항생제 성분이 들어있지만 피부 재생 및 흉터 예방에 초점이 맞춰진 연고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후시딘, 마데카솔 주의사항

후시딘과 스테로이드가 함유되어 있는 복합 마데카솔을 사용할 때에는 내성이 생기는 부작용이 우려되니 너무 자주 사용은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조금더 자세한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