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데파스정0.5mg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파스정0.5mg은 전문 의약품이며, 전문의의 처방이 있어야만 약국에서 구매할수 있습니다. 또한 데파스정은 종근당에서 제조하였으며, 이 기업은 1956년에 설립된 완제 의약품 제조 기업 입니다. 소화제, 항생제, 고혈압 치료제, 면역억제제, 진통제 등 여러가지 의약품을 취급하며, 알려져 있는 제품으로는 해열, 소염, 진통제로 펜잘큐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데파스정0.5mg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파스정 효과 및 성분

데파스정은 에티졸람 성분이며, 이 성분은 향정신성 의약품이며,항불안, 근육이완 및 진정,수면 효과를 나타내는 시상하부 및 대뇌 변연계, 특히 편도핵에 존재하는 벤조디아제핀 수용체에 결합 합니다. 특히 불안, 긴장, 우울에 효과적이며, 주로 수면장애 치료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데파스정 주의사항

데파스정에 술과 함께 복용할 경우에는 부작용을 증가시킬수 있으므로 가능한 피하셔야 하며, 데파스정 복용시 졸음, 어지럼증, 집중력 감소가 나타날수 있기때문에 운전 및 위험한 기계조작은 매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장기간 데파스정을 복용할 경우에는 갑자기 투여를 중단하시면 금단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때문에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량을 점차 줄이셔야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임산부의 경우에 기형아 및 장애아의 출산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복용하지 않아야 하며, 수유부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모유중으로 이행하여 신생아에게 졸음, 체중감소를 일으킬수 있으니 복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데파스정 부작용

데파스정은 주로 건망증, 흥분, 졸음, 어지럼증, 두통, 언어장애 등 여러가지 부작용이 올수 있으며, 알려지지 않은 부작용이 나타날수도 있으니 약 복용후 항상 자신의 신체 상태를 체크하셔서 이상이 생긴다면 바로 복용을 중단하시고, 병원으로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데파스정0.5mg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수면제는 의존성이 있기때문에 가능한 약을 적게 드시는게 좋으며, 수면 위생을 지키시고 불면증 인지행동 치료도 고려하셔서 우울증 및 불면증에서 해방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