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라벤다크림(15g)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라벤다크림(15g)은 전문 의약품이며,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약국에서 구매할수 있습니다. 또한 라벤다크림(15g)은 에이프로젠 제약에서 제조 하였으며, 이 기업은 1960년에 설립된 완제 의약품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 입니다. 항생제, 항진균제, 비뇨기용제, 탈모치료제, 소화기용제, 순환기용제 등 일반의약품 및 전문 의약품을 취급합니다.

 


그럼 지금 부터 라벤다크림(15g) 효과 및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벤다크림(15g) 효과 및 성분

라벤다크림은 겐타마이신황산염 1mg/g, 베타메타손디프로피오네이트 640μg/g, 클로트리마졸 10mg/g의 성분이며, 이 성분은 세균성 및 진균성 감염 또는 감염이 우려되는 코르티코이드 반응성, 알레르기 피부염, 접촉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 지루피부염, 습진, 박탈피부염 등 여러가지 세균 및 피부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가끔 신생아의 태열이나 발진으로 인해 처방을 내어주긴 하지만 라벤다크림은 스테로이드 연고 중 2등급으로써 강한약에 속하니 정말 필요한 상태일때만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라벤다크림(15g) 주의사항

라벤다크림은 상처부위나 점막부위에는 바르지 않아야 하며, 이약에 과민성이 있는 환자, 입주위 피부염, 보통의 여드름, 화상 및 동상환자 등의 환자는 투여하지 말아야 하며, 임산부, 수유부, 유아, 소아의 경우에는 프로필렌글리콜을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의사의 처방에 따라 신중하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라벤다크림(15g) 부작용

라벤다크림은 감염증, 일반적 피부질환, 장기연용 등이 나타날수 있으며, 안검 피부에 사용할시에는 안압이 상승하거나, 녹내장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또한 알려지지 않은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으니 항상 조심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부작용이 나타날 시에는 바로 사용을 중단하시고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라벤다크림(15g)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테로이드제는 매우 효과가 바로 나타나고 좋지만 일시적이며 엄청난 부작용과 함께 합병증이 올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어린 아이에게 사용할 때에는 전문의의 관리하에 사용하셔서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