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애니펜정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애니펜정은 일반 의약품이며, 처방이 없더라도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의약품 입니다. 또한 애니펜정은 안국약품에서 제조한 의약품이며, 이 기업은 1959년에 설립된 완제 의약품 제조기업 입니다. 진해 거담제, 소화 위장제, 종합 소화제, 시력 개선제, 영양제 등 여러가지 품목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애니펜정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니펜정 효과 및 성분

애니펜정은 덱시부프로펜 150mg의 성분이며, 이 성분은 염증 및 통증을 일으키는 물질인 프로스타글라딘의 합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해열소염진통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통증 및 염증을 수반하는 질환인 관절염, 척추염, 근육통, 월경통 등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애니펜정 주의사항

1.위염 및 위궤양 환자의 경우에는 처방전 미리 의사와 상의하시길 바라며, 식후에 복용을 권장합니다.

2.다른 소염진통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사전에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자신이 어떤 약을 복용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다면 복용하고 있는 약을 들고 가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3.애니펜정 복용중 출혈성 진료를 받으실 경우에는 미리 의사에게 알리시길 바랍니다.

4.출혈이 있는 환자의 경우에는 복용전 미리 의사에게 알리시길 바랍니다.

5.임신 6개월 이상의 임산부의 경우에 이약을 복용시 태아의 동맥관을 조기 혜쇄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애니펜정 복용시 음주는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애니펜정 부작용

애니펜정은 속쓰림, 소화불량, 위부 불쾌감, 두통, 피로감, 변비, 식욕부진 등 여러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알려지지 않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약 복용후 항상 자신의 상태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상이 생긴다면 바로 병원으로 내원하여 의사와 상담을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애니펜정 효과 및 부작용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의약품이기 때문에 복용량을 잘 지키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항상 약을 구매하시기 전에 의사나 약사가 알려준 복용법을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댓글